상단여백
HOME NEWS 최신뉴스
2022년 여름 희망나눔학교 성공적으로 종료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사장 한상윤)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진행한 ‘2022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희망나눔학교는 방학기간 중 돌봄 공백이 우려되는 아동들에게 다양한 교육 및 놀이 프로그램과 양질의 중식 등을 제공해 아동의 균형적 발달을 돕는 굿네이버스의 국내 아동 지원 사업으로,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후원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이번 2022년 여름 희망나눔학교는 전국 82개 학교 및 기관 1,281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일부터 2주간 진행됐다. 아동들을 위한 중식 지원 및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지역 내 전문 직업인을 초청해 진행하는 ‘미래 Dream’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이 다양한 직업을 경험하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협동심을 높이기 위한 팀 프로젝트 ‘우리가 상상하는 퓨처 히어로 마을 만들기’도 진행됐다. 참가 아동들은 전 지구적 과제인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우리 마을에 필요한 ‘히어로’의 모습을 상상하고, 그로 인해 변화할 미래를 작품으로 구현해 보면서 환경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지난 1월 진행된 2022년 겨울 희망나눔학교 참여 아동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한 결과 97%에 달하는 아동이 프로그램에 다시 참가하기를 원한다고 답했다. 한 참여 아동은 감사 편지를 통해 “친구들과 어울려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어 행복했다”는 소감을 전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는 “희망나눔학교를 통해 아이들이 외롭지 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팀 프로젝트에서 아이들이 한층 더 성장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지방 분교나 산간벽지 등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방문해 과학 창의교육을 제공하는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및 비대면 수업을 제공하는 ‘온라인 주니어 캠퍼스’, 고등학생 및 대학생 대상 자동차 산업 특화 직무 강연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 등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원준  wonjun9500@gmail.com

<저작권자 © 모터피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원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