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특집 카팁
콜록콜록, 환절기 대비 대시보드&센터패시아 청소하기

안녕하세요 모터피디입니다.
매년 그래왔지만 올해 가을도 역시나 큰 일교차때문에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주위에서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민철기 에디터도 약 열흘동안이나 시달렸습니다.)

 

 

기관지 질환들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청결한 주위 환경이 중요합니다.
물론 자동차 안 실내도 포함해서 말이죠.
그래서 이번 카팁시간에는 쉽지만, 그래서 대충 넘어가버리고 마는 대시보드와 센터패시아 청소를 같이 해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운전석에 앉아있을때, 이 대시보드가 가장 시야에 자주 들어오고 또 센터패시아는 조작을 위한 접촉이 빈번한 부분인지라 늘 깨끗하고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물티슈로 쓰윽 닦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간편하긴 하겠지만 이렇게 얼룩자국이 남아 더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또, 가죽의 경우에는 장기적으로 사용시 손상이 있을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 대시보드+센터패시아 청소를 위해 사용할 아이템들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에어크리너 캔과 디테일링 브러시의 경우는 꼭 필요한것은 아니지만, 있으면 꽤나 편리합니다. 그러나 전용 세정제와 타월은 필수입니다!)

센터패시아 청소시 유의할 점은 버튼사이로 클리닝 제품이 스며들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절대로 센터패시아를 향하여 직접 분사하지 말고 타월에 적셔서 사용하셔야 네비게이션이나 오디오, 공조장치와 같은 전자 장비들의 고장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해야할것은 브러쉬를 사용해서 먼지를 털어내는것입니다.
(조작버튼들은 살며시 눌러주며 안에 있는 부분까지 털어주세요. 브러쉬에 물을 살짝 뭍혀서 닦아주면 먼지를 더욱 잘 잡아줍니다.)

 

 

세차장에서 에어컴프레셔로 먼지를 털어내는 경우도 있는데, 조작버튼 너무 가까이에서 강한 에어를 사용하면 고장의 우려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사무용품점이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이런 먼지제거제 사용도 추천합니다.

 

 

먼지를 다 털어냈다면 내부 클리닝 제품을 타월에 뿌린 다음 대시보드와 버튼, 패널들을 닦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세정력이 너무 강한 제품을 사용하면 표면이 벗겨질 수도 있으니 적당한 힘으로 부드럽게 닦아주셔야 합니다.

 

 

실내 전면부 세차의 마지막으로 네비게이션 스크린을 닦아 마무리하겠습니다.
터치스크린은 유리보다 약한 재질로 되어있으니 안경닦이와 같은 마이크로파이버(극세사) 타월을 이용해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최근 판매하고 있는 스크린전용의 일회용 티슈를 사용하면 좀 더 편리합니다.

오늘은 다들 잘 알지만 막상 하기엔 좀 귀찮기도 한 자동차 실내 전면부 세차요령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감기 걸리기 쉬운 환절기이지만 쾌적한 차량 실내 유지하며 건강한 가을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정원준 에디터  wonjun9500@gmail.com

<저작권자 © 모터피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