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최신뉴스
‘2023 미쉐린 트랙 데이 및 라이딩 스쿨 시즌1’ 성황리에 마친 미쉐린코리아

미쉐린코리아(대표 제롬 뱅송)가 강원 태백스피드웨이 서킷에서 ‘2023 미쉐린 트랙 데이 & 라이딩 스쿨 시즌1’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5월 13~14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140여명의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유저들이 참여해 모터사이클 전문 교육과 서킷 주행까지 한층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이번 ‘2023 미쉐린 트랙 데이 & 라이딩 스쿨 시즌1’ 행사에서는 서킷 주행 초보자를 위해 기본기를 배울 수 있는 ‘라이딩 스쿨’과 참가자들이 서킷 주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트랙데이’로 구성됐다.
 
첫날 진행된 ‘라이딩 스쿨’에서는 프로 모터사이클 레이서 조항대 선수와 전영재 선수가 강사로 초청돼 유저 28명을 대상으로 서킷에서의 브레이킹(트레일), 기어 변속, 선회요령 및 스티어링 이해, 팔자 돌기 등 전문 라이딩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을 마친 참가자들은 3차에 걸친 연습 주행을 통해 서킷 적응 훈련을 마쳤다. 

2일째인 14일 트랙 데이에서는 쿼터급과 600cc 이상의 숙련된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유저 110명이 참가했다. 모든 참가자들은 서킷에서의 안전 및 제품 교육을 이수한 후, 조별로 서킷 주행을 즐겼다. 트랙데이 행사 중간에는 ‘미쉐린 운동회’가 진행돼 참가자뿐 아니라 동반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 밖에도 참가자들은 속도감있는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미쉐린 파워 슬릭2’, ‘미쉐린 파워 컵2’, ‘미쉐린 파워 GP’, ‘미쉐린 파워5’ 등 미쉐린의 대표 스포츠 타이어 제품군인 ‘미쉐린 파워(MICHELIN Power)’ 라인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미쉐린코리아 정영근 모터사이클 영업 및 마케팅 매니저는 “화창한 봄 날씨에 미쉐린 타이어 유저들이 모여 서킷 주행을 흠뻑 즐기고 미쉐린 타이어의 성능과 매력을 서킷에서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미쉐린이 마련한 행사를 통해 유저들이 주기적으로 모여 정보를 나누고 마치 축제에 온 기분으로 즐기고 가셨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쉐린 트랙 데이’는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 공식 판매 대리점인 센스라인과 함께 매년 개최되고 있다.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미쉐린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원준  wonjun9500@gmail.com

<저작권자 © 모터피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원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