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최신뉴스
BYD의 1톤 전기트럭 T4K, 충청권 요충지 천안전시장 개소

GS글로벌이 BYD 1톤 전기트럭 ‘티포케이(T4K)’의 공식 딜러사 신아주이트럭과 함께 T4K 충남 천안전시장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BYD T4K 천안 전시장은 천안 IC에 인접한 백석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충북 청주시와 진천군, 북쪽으로는 경기도 안성시와 평택시, 남쪽으로는 세종특별자치시 및 공주시와 인접하고 있어 경기남부권 및 충청권 전역에서 접근성이 뛰어나다.

전시장은 고객이 보다 편안하게 차량을 체험하고 인도받을 수 있도록 283.5m2 규모의 전시공간과 고객 대기실, 경정비가 가능한 전용 수리공간 117.6m2의 서비스 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약 3,000평 규모의 여유로운 주차장과 함께 주변에는 슈퍼카 전시장, 자동차 이색 카페, 셀프 세차장, 스포츠 짐, 자동차 용품 업체 등 자동차 마니아를 위한 이색적인 공간이 인접해 있어 주말 나들이 겸 부담 없이 방문 및 시승이 가능하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시승도 가능하여 T4K의 동급대비 긴 주행거리 및 빠른 충전시간 등도 직접 체험이 가능하다.

신아주e트럭은 T4K 서울 남부, 경기 남부, 충청권역의 공식 딜러로서 현재 서울 구로 전시장, 경기 오산 전시장, 천안 전시장을 오픈했다. 내년에는 대전에 대규모 수리시설을 포함한 전시장을 오픈할 계획으로, 서울과 대전을 연결하는 종방향 인프라를 완성할 예정이다.

티포케이(T4K)는 GS글로벌이 BYD와 협업을 거쳐 한국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출시한 전기 트럭으로, 국내 1톤트럭 중 최고 수준의 실용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의 약점인 부피문제 극복 및 겨울철 성능 안정성 강화, 그리고 한국의 지형적 특징을 반영한 차세대 배터리인 ‘블레이드(Blade) 배터리’를 탑재했다. 특히 외부의 영향에도 적정온도를 유지하는 열관리 시스템을 탑재하여 추운 겨울철에도 배터리의 성능을 유지시킬 수 있다.

신아주e트럭 대표이사 박용필은 “천안전시장을 비롯해 고객이 T4K를 편하게 경험하실 수 있도록 인프라를 계속해서 확충해 나가고 있다”며, “고객 니즈에 가장 부합하는 주행거리, 충전시간 등 실용성으로 무장한 T4K를 직접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신아주 그룹은 폭스바겐, 마세라티, BYD 등의 공식딜러로 서울, 경기, 충청, 대전, 대구까지 광대역 네트워크를 보유한 자동차 판매 전문 기업이다”며, “전국 대상의 고객 비즈니스를 통해 축적한 경험으로 T4K의 딜러 네트워크 확충은 물론,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정원준  wonjun9500@gmail.com

<저작권자 © 모터피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원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