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최신뉴스
콘티넨탈의 ‘올시즌콘택트 2’, 영국 타이어 전문지 성능 테스트 1위 차지

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의 ‘올시즌콘택트 2(AllSeasonContact 2)’ 타이어가 영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 리뷰(Tyre Reviews)’의 2024 올시즌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를 석권했다. ‘올시즌콘택트 2’는 폭스바겐 골프에 장착된 205/55R16 규격의 타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된 7개 항목의 테스트 필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올시즌콘택트 2’는 사계절 타이어에 대한 콘티넨탈의 최첨단 기술이 적용되어 어떠한 기상 상황에서도 최상의 주행 성능, 높은 연료 효율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타이어 리뷰 테스트 결과, 올시즌콘택트는 마르거나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 눈길 주행 및 낮은 회전 저항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강점을 보였다. 특히, 1,000km당 비용 대비 효율이 가장 높은 타이어로  선정될 정도로 내마모성이 뛰어나다. 

타이어 리뷰의 조나단 벤슨(Jonathan Benson) 편집장은 “‘올시즌콘택트 2’는 모든 영역에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타이어”라며 “‘올시즌콘택트 2’는 신소재를 사용하고 트레드 디자인과 컴파운드에 혁신적인 변화를 적용했으며, 그 결과 안전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 올시즌콘택트에 비해 회전 저항은 6% 감소하고 주행거리는 15% 증가했다”고 말했다.

한편, 콘티넨탈은 타이어 개발 시 다양한 요구와 주행 타입에 맞춰 안전한 핸들링과 어떠한 기상 조건에서도 높은 접지력을 갖춘 제품을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콘티넨탈은 최근 ‘타이어 테크놀로지 인터내셔널(Tire Technology International, TTI)’ 어워즈의 혁신 및 탁월성 부문에서 3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콘티넨탈 타이어 중 ‘올시즌콘택트 2’는 ‘올해의 타이어’ 상을, 울트라콘택트 NXT는 ‘올해의 환경 공로상 - 타이어 디자인 부문’을, 콘티시티플러스가 ‘올해의 타이어 콘셉트’를 수상했다. 

콘티넨탈타이어 R&D 총괄 에드윈 구스워드(Edwin Goudswaard)는 “올해 TTI에서 콘티넨탈이 세 개의 상을 수상한 유일한 제조사라는 점은 성능과 안전, 지속가능성을 향한 우리의 노력과 혁신을 입증한다”며 “콘티넨탈은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더욱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타이어 리뷰 2024 올시즌 타이어 테스트 전문은 타이어 리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원준  wonjun9500@gmail.com

<저작권자 © 모터피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원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