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최신뉴스
제16회 ‘글로벌 CSR 및 ESG 서밋 & 어워드 2024’에서 수상한 브리지스톤

전세계 타이어 및 고무 산업을 선도하며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하는 브리지스톤 그룹의 아시아태평양-인도-중국 법인이 기업 변혁을 주도하는 CSR 전략을 통해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6회 ‘글로벌 CSR 및 ESG 서밋 & 어워드 2024’에서 두 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브리지스톤 아시아태평양-인도-중국 법인은 일곱 번 연속으로 글로벌 CSR 및 ESG 서밋 & 어워드를 수상하게 됐다.
 
올해 브리지스톤이 수상한 부문은 여성 역량 증진 부문의 플래티넘상과 문해교육 보급 우수성 부문의 금상이다. 브리지스톤이 인도 여성들을 위해 실시한 전문 운전자 교육 프로그램, 중국에서 실행한 브리지스톤 “녹색 IT 교실”, 인도의 어린이 교육을 지원하는 브리지스톤 자원 센터, 인도네시아와 호주에서 실행한 직업 훈련 및 기술 실습 프로그램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은 고객과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 회사를 지향하는 브리지스톤의 기업 가치인 “Bridgestone E8 Commitment(브리지스톤 E8 커미트먼트)”의 실행에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브리지스톤은 직장과 사회에서 평등한 기회제공을 지지해왔다. 브리지스톤 아시아태평양-인도-중국 법인은 브리지스톤의 기업 경영가치인 “Bridgestone E8 Commitment(브리지스톤 E8 커미트먼트)”와 유엔(UN)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에 발맞춰 교육, 고용 및 기업가 정신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브리지스톤 아시아태평양-인도-중국 법인의 인사담당 최고 책임자인 폴 추(Paul Choo)는 “브리지스톤이 글로벌 CSR 및 ESG 서밋 & 어워드에서 여성의 역량 증진과 뛰어난 문해교육 제공 부문에서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쁩니다. 이로써 브리지스톤 아시아태평양-인도-중국 법인은 2018년부터 7년 연속으로 권위있는 상을 받았고 우리 법인이 수상한 15번째와 16번째 상입니다. 고객을 위한 지속 가능한 솔루션뿐만 아니라, 특히 고용을 창출하고 미래를 창조하는 교육과 문해를 높이는 분야에서 전세계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는 활동에 브리지스톤이 참여할 수 있었던 것은 특별한 혜택이었습니다. 브리지스톤의 경영 가치인 ‘Bridgestone E8 Commitment(브리지스톤 E8 커미트먼트)’를 바탕으로 사회적 가치와 삶의 질을 높이는 더 많은 활동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입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제16회 글로벌 CSR 및 ESG 서밋 & 어워드 2024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환경, 사회 및 기업 지배구조 평가에 있어서 아시아에서 가장 권위있는 시상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의 윤리적 가치 포용과 법률 준수, 사업활동을 하면서 개인, 지역사회 및 환경을 존중하는 데 기울이는 기업의 노력을 조명하고 시상한다. 올해는 20개 부문에서 최고의 상을 놓고 250개 이상의 후보가 경쟁했다.
 
브리지스톤 아시아태평양-인도-중국이 인정받은 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다:
 
브리지스톤 인도의 전문적인 운전자 트레이닝 프로그램: 인도의 인도르, 다르, 푸네 지역 여성들에게 운전을 직업으로 삼을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의 고정관념을 깼다. 2023년 한 해 여성 운전자 후보 206명이 훈련과정을 이수함으로써 이들 여성 전문 운전자들의 수입 향상에 기여했으며, 나아가 여성 출퇴근 전용, 가족 및 고령 승객들을 위한 여성 전문 운전자의 사회적 수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었다.
 
지역 여성 기업가 양성: 
브리지스톤의 차칸, 푸네 생산공장과 인접한 지역에 거주하는 50여 명 이상의 여성들에게 아동복, 축제 용품, 액세서리 제작에 필요한 기술훈련을 제공함으로써 이들이 사업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브리지스톤은 기술훈련 뿐만 아니라 기업과의 공급계약을 맺는데도 도움을 주었다. 브리지스톤이 푸네 지역의 지속가능 개발 재단과 협력하는 모습을 이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다.
 
녹색 IT 교실: “녹색 IT 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의 지역 초등학교 세 곳에 135대의 재활용 컴퓨터와 주변기기를 제공했다. 이로써 온라인 학습의 기회가 없었던 1천여명 이상의 중국 학생들에게 온라인 교육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었다.

김형준  mortorpdkim@gmail.com

<저작권자 © 모터피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형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