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최신뉴스
페라리, 50번째 컨버터블 ‘488 피스타 스파이더’ 세계 최초 공개

29일 페라리는 美 페블비치서 ‘488 피스타 스파이더’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

페라리는 자사의 488 피스타에 개방감을 더하면서 스파이더라는 수식어를 더했다.

Ferrari 488 피스타 스파이더


외관에서 보면 ‘488 피스타 스파이더’는 연초 공개된 쿠페와 크게 다르지 않다.

도로를 움켜쥘 듯한 스탠스에서 부터 전면의 대형 인테이크 그리고 리어 펜더 쪽의 공기 흡입구 까지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다.  차량 전체를 가로지르며, 리어 스포일러 옆에 위치한 리어 윙으로 갈수록 차츰 넓어지는 레이싱 스트라이프는 공기의 흐름을 표현했다.

488 피스타 스파이더의 공차 무게를 줄이기 위해 카본 파이버, 알칸타라와 같은 경량 소재들을 폭넓게 사용하고 바닥 매트를 패턴이 있는 알루미늄 플레이트로 교체했으며, 운전석의 도어 핸들 역시 단순한 스트랩 형태로 제작하는 등 경량화된 소재의 사용으로 인테리어 무게를 감량했다.

엔진은 쿠페와 동일한 8,000rpm에서 720마력을 발생시키는 3.9L 트윈 터보 8기통 엔진이 사용된다.  페라리는 488 피스타 스파이더를 통해 컨버터를 역사상 전례 없는 출력당 무게비 1.92kg/hp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는 페라리의 전통적인 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 스타일의 림에, 신형 10-스포트 스타 이펙트가 적용된 다이아몬드 공법의 20인치 알로이 휠을 제공한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휠 대비 중량이 20% 감소 된 일체형 카본 파이버 휠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Ferrari 488 피스타 쿠페

민철기  knt1966@gmail.com

<저작권자 © 모터피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철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